네트워크프로그래밍은 필수


온라인 게임의 실전에는, 네트워크넘어의 상대(호스트)와의 사이에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거나 하는 처리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므로, 통신 즉, [리모트와의 데이터의 입출력]주체의 처리를 하기위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은 필수이다.


온라인 게임용의 통신 미들웨어(네트워크 미들웨어)를 이용하는것에 번거로운 부분이 

상당히 은폐되지만, 그래도 내부에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않으면,

미들웨어의 기능을 살리는 것은 불가능하고, 디버그효율등도 나빠진다.

그렇기 때문에, 네트워크프로그래밍을 낮은 레벨부터 모든 프로그램을 자신이 짤 필요는 없지만, 이해할 필요는 있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인터넷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란, 2개이상의 독립한 서버에 협조동작하는 프로세스 동지가, 협조동작하기위해 필요한 통신을 할때의 프로그래밍 기법을 가리킨다.


한마디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라고 하는것도, 아주 광범위한 부분을 포함한다.

우선, 예를 들면, USB를 사용해서  외부 접속용 HDD를 PC에 연결하는 경우에도,

PC에서 동작하고 있는 프로세스와 HDD의 컨트롤러상에 동작하고 잇는 프로세스 동지가 통신하고 있으므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 거기에는 필요하다.

SCSI(Small Computer System Interface)와 적외선통신, 에어컨의 리모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네트워크프로그래밍이 있다.


온라인 게임에는, 닌텐도DS끼리를 유선으로 연결하는 경우등의 예외를 빼고,

네트워크프로그래밍중, 인터넷에 관련하는 것만을 사용합니다.

이런 인터넷에이 통신프로그래밍은 [인터넷 프로그래밍]이라고 불리어, 해외에는 

서적등 참고정보가 나와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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